미국에 자리잡는 한국 기업들- 한유미의 재테크 쇼핑 > 시사칼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시사칼럼

미국에 자리잡는 한국 기업들- 한유미의 재테크 쇼핑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905회 작성일 11-09-30 05:30

본문

  미국에서 처음으로 올 초부터 8월까지 누계 승용차 판매 순위에서 현대차 2개 모델 소나타 15만6천580대로 8위, 엘란트라(아반떼) 13만3천536대로 10위에 올랐다. 또한 RV 부문에서는 기아차 소렌토R이 8만8천613대로 8위에 오르면서 미국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다.

  북미시장 개척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기업들도 있다. 한국 최대 건축자재업체 LG하우시스의 하이막스는 미국 듀폰에 이어 시장 점유율 2위, 고광택시트는 시장점유율 70%로 1위에 올라섰고 세계 1위 카펫 공급업체인 미국 쇼(Shaw)사와 미국, 캐나다 등 북미 지역에 PVC 바닥재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하면서 자체브랜드로 폴리염화비닐(PVC) 바닥재와 ‘지아마루’ 마루제품으로 올해 중반부터 북미 시장에 공급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미국 조지아주(Georgia)에 5만평 규모 엔지니어드 스톤 공장도 완공하고 오는 9월부터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가면서 미국에서의 생산설비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이에 LG하우시스는 올해 8월 북미지역 거주자에 한해 석사이상 R&D인재를 채용하는 등 현지에서 우수인력을 영입하고 있다.
  축산전문기업 하림그룹도 미국 내 19위 닭고기 업체 알렌패밀리즈푸즈를 인수 후 ‘하림USA(Harim USA INC.)’를 설립하고 미국 시장에 진출한다. 이에 따라 본사가 있는 미국 동북부 델라웨어(Delaware)주 한인 사회와 지역 발전에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처럼 많은 한국 기업들이 미국 시장에 진출하는 것은 미국 시장은 아직 경기회복에 대한 전망이 불투명하지만 여전히 세계 최대의 시장이자 한국 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 활로이기 때문이다.

이에 한국에서는 미국 진출을 지원하는 조직들도 생기고 있다. 대표적으로 ‘SETA(Software Export To America)’는 국내 소프트웨어(SW)업체들의 미국 진출을 지원하는 조직으로 그 동안 미국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내지 못한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협력으로 미국 진출에 앞장서겠다는 것이다.

  이처럼 한국기업들의 미국 진출은 일자리 창출 및 미국 내 한인사회 위상을 세우는 효과를 가져오기 때문에 반가운 일이다.
한인 커뮤니티는 미국에 진출한 한국 기업 발전에 관심을 가지고 기업과의 교류를 통해 시너지를 창출해야 할 것이다. /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2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utahkorea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