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 맛 살려주는 ‘돼지 족발(86호 12월 27일) > 오늘의요리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의요리

입 맛 살려주는 ‘돼지 족발(86호 12월 27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1,189회 작성일 09-01-24 08:22

본문

  유타의 겨울은 언제나처럼 눈으로 세상을 맞이하고 있다.  잠을 자고 일어나 소복이 반짝반짝 빛을 내며 쌓여있는 눈을 바라보고 있던 중, 갑자기 들려온 반가운 전화 벨 소리.  이번 호에 실릴 음식을 만들어 주시겠다는 이성희씨의 전화.  정말 반가운 마음에 부랴부랴 준비를 하고 성급히 찾아간 그녀의 집 앞.  계단으로 올라가는 길 목에서부터 코 끝을 찌르는 맛깔스런 향이 나의 발걸음을 재촉했다.  반갑게 맞이해 주시는 그녀의 집에 들어서자 마자 이번 호의 음식은 무엇인지 물었다.

  이번 호의 음식은 우리가 미국에 살면서 흔하게 접하기 힘든, 하지만 누구나가 좋아하는 담백하고 감칠맛이 도는 ‘돼지 족발’.  기말고사에 시달린 학생들을 위해, 연말에 힘든 회사 업무에 스트레스 받고 있는 회사원들을 위해, 그리고 연말 연시 손님 맛을 준비에 분주한 주부들을 위해서 이번 메뉴를 골랐다는 그녀의 말을 들으며 나 또한 마음이 흐뭇해졌다.  특히나 시험을 마치고 시간이 많아진 학생들에게는 시간을 조금 내어서 준비해 먹는다면 원기보충과 함께 입맛을 사로잡는 음식이 되지 않을까. 

  돼지족발은 돼지의 찬 성질 때문에 몸이 찬 사람에게는 맞지 않는 음식일 수도 있지만, 고기를 삶아서 기름기를 제거 할 수 있기 때문에 콜레스테롤의 완화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차가워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돼지족발은 요리 시간이 다소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지만, 간단한 재료로 간단한 과정을 거쳐 요리 할 수 있기 때문에 그녀는 누구나 맛있게 해 먹을 수 있는 생각보다 아주 쉬운 요리라며 한 번 꼭 도전해 볼만 하다며 자신했다.  또한 그녀가 요리를 위해 준비한 모든 재료는 천연이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도 좋다는 것.  돼지족발에 필요한 재료들 중 팔각은 중국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고, 대부분의 재료들은 가까운 마트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다.  그럼 그녀가 연말 연시를 위해서 추천한 이번 호의 요리 ‘돼지족발’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볼까.
----------------------
<재료>4인분 : 팔각(20개정도), Rock Sugar(밤 알 크기 정도), 계피 스틱(1개), 생강가루(1스푼), 깐 마늘(10쪽), 녹차잎(조금), Pork Picnic Roast Bone-In(4파운드), 간장(1컵), 물(10컵)
[요리 순서]
1. 돼지고기를 30분 정도 찬물에 담궈 핏물을 뺀다.
2. 바닥이 두꺼운 냄비에 물과 간장의 비율을 10:1로 맞추어 물 10컵과 간장 1컵을 붓고 팔각, Rock Sugar, 계피 스틱, 생강가루, 깐마늘, 녹차잎을 넣고 쎈 불에 끓인다.
3. 물이 끓으면 돼지고기를 넣자마자 중불로 바꾼후 2시간~3시간 정도 고기가 물어 꼭 잠기게 하여 계속 끓인다.
4. 고기를 칼로 찔러보아서 핏물이 생기지 않으면 불을 끈 후, 고기를 적어도 20분 정도 식혀 둔다.  이때, 칼집을 많이 넣으면 고기가 푸석해지므로 살짝 찔러보아야 한다.
5. 고기를 예쁘게 썬 후, 새우젓과 함께 먹는다.

                    /정헌진 기자

추천248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utahkorea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