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입대 외국인에 곧바로 시민권" > 이민관련정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이민관련정보

"군입대 외국인에 곧바로 시민권"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1,073회 작성일 09-02-20 23:15

본문


  미국에 2년 이상 거주한 외국인도 군입대를 하면 곧바로 시민권을 신청할 수 있게된다.

  뉴욕타임스는 15일 임시체류비자로 미국에 체류중인 외국인도 미군 입대가 가능해지며 군입대 첫날에 시민권 신청을 할 수 있게된다고 보도했다.

  현재까지는 영주권자에 한해서만 군 입대가 허용돼 왔으나 베트남전 이후 처음으로 외국인도 군 입대가 가능해지는 것이다.

  불법체류자는 적용되지 않으며 미국에서 2년이상 체류했고 이 기간중 90일 이상 외국에 체류하지 않았다는 사실이 확인되면 군입대를 통해 시민권자가 될 수 있다.

  미군은 시행 첫해에는 임시체류비자를 가진 외국인 1천명을 모집해 육군에 배치, 결과를 검토한 뒤 모집 인원과 배치 분야 등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미군은 이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고학력과 외국어 구사 능력, 전문기술 등을 갖춘 고급인력의 군 입대를 촉진해 의무, 통역, 정보 등의 분야에 활용하겠다는 방침이다.

  미 국방부에 따르면 실업난 악화로 군 입대 지원자가 증가하고 있으나 의사, 간호사 등 전문요원은 여전히 부족한 상태다. 작년 미군에 입대한 8만명 중 고졸 이상의 학력을 소지한 경우는 82%에 그쳤다.

추천218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utahkorea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