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대마초 흡연해도 한국에서 처벌 받는다 > 헤드라인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헤드라인뉴스

미국에서 대마초 흡연해도 한국에서 처벌 받는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최고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54회 작성일 18-08-21 08:41

본문

Kradio보도국

미국에서 대마초 흡연해도 한국에서 처벌 받는다

<앵커> 이달 초부터 캘리포니아 등 9개주에서 기호용 대마초(마리화나) 합법화가 시행중이며 오는 10월부터는 캐나다 전역에서도 합법화조치가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대한민국 국민이 미국에서 대마초를 흡연하면 한국법으로 처벌 받을 수 있다며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이 소식 박동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뉴욕총영사관은 17일, 이달초부터캘리포니아 등 9개주에서 기호용 마리화나 합법화가 시행중이며 한국여권을 소지한 한국 국민이 대마초가 합법인 미국을 포함한 해외지역에서 대마초를 흡연 하는 행위가 적발 될 경우 대한민국법상 범법행위로 처벌 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대마초의 구입, 소지, 판매 운반은 물론 흡연에 대해서도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엄중한 처벌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대마초 관련 위법행위가 드러난 때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을 받게 되고, 특히 미성년자에게 대마초를 제공하거나 흡연 또는 섭취하게 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1년 이상의 유기 징역이 부과됩니다.

 대마초를 흡연할 경우 시간이 지나더라도 각종 검사를 통해 성분이 검출되기 때문에 반드시 적발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송화물이나 국제우편으로 대마초 제품을 한국으로 반입할 경우 보낸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수사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뉴욕총영사관은 미국 캐나다 등 대마초 합법화 지역에 방문 또는 거주하는 대한민국 국민들은 귀국시 대마초 관련 법 위반으로 형사처벌 받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주의를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AM1660 K라디오 박동정입니다.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34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utahkorea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