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수학문제에 여학생의 체중이 나와 이의제기 > 사건과 소식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사건과 소식

 

4학년 수학문제에 여학생의 체중이 나와 이의제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최고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9회 작성일 19-10-03 01:42

본문

2bbbbe9fd810b9cf61d2b3b68a7c04a9_1570035007_1.jpg
솔트 레이크 카운티의 한
4학년 학생이 그녀의 수학 문제에서 큰 문제가 있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즉 어린 소녀의 신체 이미지가 문제에 있다는 것이다. (사실 문제에 그림은 없었다.)

 

나오미 파체코는 딸의 초등학교 앞에서 정말 충격을 받았다고 말했다. 나오미가 4학년생의 숙제에서 보려고 했던 것은 놀라운 것이었다. 나오미는 어린이들에게 무책임하게 수학을 가르치는 것이라고 느꼈어요.”라고 했다.

 

머리 시 학군 초등 교육 및 학습 담당 이사인 멜리사 해밀턴은 그 직전의 문제는 멜론에 관한 것이었고 그 이전의 문제는 세인트 버나드였습니다. 그래서 4학년 학생, 4학년 문제이지요.” 그러나 문제는 사과와 오렌지를 비교하지 않았다.

 

나오미는 문제가 소녀의 체중을 비교하고 있었다.”고 하였다. “오른쪽 표는 4학년 학생 3명의 체중을 보여줍니다. 가장 가벼운 학생보다 이사벨은 얼마나 더 무겁습니까?”라고 나오미는 전화로 찍은 문제를 보고 그 문제를 크게 소리 내어 읽었다.

 

나오미의 9살짜리 딸 리듬은 문제를 보고 실망하였다. 나오미는 엄마, 저는 이 문제에 대답하지 않을래요하던 딸을 회상했다. 리듬은 저는 이 문제가 모욕적이라고 생각했어요. “소녀들이 서로 비교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해요. 나는 그것이 수학 문제라는 것을 알지만 그러나 나는 그것이 정말로 괜찮다고 생각지 않아요.”하고 말했다.

 

리듬은 이 문제에 대답하지 않기로 작정했다. 리듬은 문제에 동그라미를 치고 보세요! 이것은 모욕적입니다! 무례한 것이라고는 쓰지 못하겠네요.’라고 적었다. 리듬은 이 시험으로 점수를 매기기 때문에 성적이 걱정되어 선생님께 편지를 썼다. 그리고 답안에도 답 대신에 간단히 몇 자를 적었다.

 

저는 결례를 무릅쓰고 글을 올립니다만 수학 문제가 그다지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의 체중을 판단하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내가 답안을 적지 않은 이유는 그 문제가 좋지 않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리듬은 선생님의 편지를 받았다. 나오미는 그 선생님은 감응을 했고 딸의 결정을 지지했다.”고 하였다. “이것은 교사, 학교 또는 아류의 문제가 아닙니다. 우리는 학교와 지역 사회를 사랑합니다. 중요한 것은 아이들이 어디서나 이런 것을 배운다는 것입니다. 체중을 직접 비교한다면 문제가 없지요.”

 

과제에 있는 문제는 유레카 수학이 제공한 것을 머리시 교육구에서 채택한 필수 수학과정의 일부다.

 

해밀턴은 그들은 4학년생의 삶과 생활양식, 그리고 이들이 일상에서 만나는 것들과 관련된 문제를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하였다. 올해 처음으로 유레카 수학이 제공한 문제를 활용했다고 한다. ‘유레카 수학은 다른 주에서 평판이 좋았고 많이 쓰고 있어서 채택했다고 하였다.

 

리듬은 실제로는 이런 문제가 숙제에 나올 줄은 생각하지 못했으며, 과일이나 채소 등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하였다.

 

나는 4학년 학생이 그 질문을 곡해한 것이라고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학 커리큘럼에서 그 문제는 신체 이미지가 아니라 킬로그램을 파운드로 변환하는 문제였다.”고 해밀턴은 말했다.

 

한 방송국에서 유레카 수학에 연락을 했다. 그들은 지난 6년 동안 수학 모듈을 제공했지만 그들의 문제 중 어느 하나도 이의제기가 없었다고 하였다. ‘유레카 수학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담당 이사인 차드 콜비는 전화 대화에서 무게에 대한 문제에 가치 판단은 없었다. 단지 비교를 하는 것이다.”고 하였다. “부모가 그 문제에 가치판단을 개입시키는 것으로 들린다. 문제는 문제다.”

 

나오미는 아이들에게 수학을 가르치는 다른 방법과 다른 자원이 많다고 생각한다. 직접 비교하지 않고 비율, 물체, 사람의 무게를 측정하는 방법이 있지요. 특히 어린 소녀들의 무게를 달지 않고요.”라고 주장했다.

 

나오미는 계속해서 “ ‘유레카 수학이 이와 같은 무책임한 질문을 하고 있다는 사실은 만약 이것이 가르치는 훌륭한 방법이라면, 상자의 바깥을 보고(창의적으로) 다르게 질문할 수 있어요. 그렇게 문제를 일으킬 필요가 없지요.” 하고 말했다. ‘유레카 수학의 콜비는 회사가 그 문제에 해명을 하거나 문제를 제거해야 할 이유가 없다고 하였다.


/KJC 02 October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61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utahkorean.com. All rights reserved.